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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문 : http://www.gasduck.com/gasduck/BasicStaticMesh/BasicStaticMesh.htm
Basic Static Mesh - 이 튜토리얼에서는 texture가 입혀진 new Static mesh 를 가져오고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. Static Mesh 는 3Dx Max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.ase 형식으로 가져올수 있습니다
*** MAX에서 익스포트시 주의하실점
MAX에서 UV 좌표를 하신후 익스포트 옵션에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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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 그림과 같이 칠해져 있는 부분을 꼭 체크해주시고 익스포트 해주셔야 합니다 ***
- generic 브라우져에서 File->Import를 선택합니다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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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맥스에서 익스포트하신  .ase 파일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릴것입니다. 패키지를 지정하시고 그룹에는 Static mesh를 선택한후 확인을 선택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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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mesh를 가져오신후 generic 브라우저에서 찾으신후 더블클릭하면 Static mesh 편집기를 엽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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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가져온 mesh 에 새로운 material을 할당 할것입니다. 오른쪽에 있는 LOD info 항목을 펼쳐 material을 선택하고 Generic 브라우저에서 material을 선택하신후 파란색 화살표를 클릭합니다. material의 경우 녹색으로 표시 될것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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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** 어떻게 보면 쉽지만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. 브러쉬로 만든 공간의 경우 취소.즉 Undo가 되지 않기 때문에 큰부분은 브러쉬로 만들어주고 나머지는 Static mesh 로 만들어 주어야 나중에 편집하기 좋더군요.
지속적으로 삽질을 했습지요...ㅎ_ㅎ;;***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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